| 영아 또는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내용 중 기하(공간 및 도형)에 관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 및 유아를 위한 기하(공간 및 도형) 수학교육 내용 1) 영아 및 유아의 공간과 기하능력의 발달 2) 기하(공간 및 도형)의 학습 내용 (1) 공간능력 (2) 위상학적 기하 (3) 사영기하 (4) 유클리드 기하 2. 기하(공간 및 도형)에 관한 활동계획안 1) 아기 돼지 꿀꿀(도형과 관련된 활동) 2) 꽃병은 어디에 있니?(공간과 관련된 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영아 및 유아를 위한 기하(공간 및 도형) 수학교육 내용 1) 영아 및 유아의 공간과 기하능력의 발달 흔히 기하라고 하면 점, 선분, 모양, 크기 등의 형태를 다루는 유클리드 기하를 의미하며 왔으며 위상학적 기하의 개념은 수학분야에서도 19세기경에 대두된 새로운 부분이다. 그러나 이러한 수학 학문적 발전과는 달리 유아들의 기하학적 개념의 획득은 반대임을 주장하는 견해가 피아제에 의해 대두되었다. 피아제에 |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 및 유아를 위한 기하(공간 및 도형) 수학교육 내용 1) 영아 및 유아의 공간과 기하능력의 발달 2) 기하(공간 및 도형)의 학습 내용 (1) 공간능력 (2) 위상학적 기하 (3) 사영기하 (4) 유클리드 기하 2. 기하(공간 및 도형)에 관한 활동계획안 1) 아기 돼지 꿀꿀(도형과 관련된 활동) 2) 꽃병은 어디에 있니?(공간과 관련된 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기하(공간 및 도형)에 관한 활동계획안 1) 아기 돼지 꿀꿀(도형과 관련된 활동) ㆍ개념 : 도형, 수 ㆍ대상 : 만2세 영아 ㆍ활동자료 : 동화 ‘아기 돼지 꿀꿀’, 줄 ㆍ활동방법 첫째, 동화 ‘아기 돼지 꿀꿀을 들려준다. 둘째, 동화 내용을 실제로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4년 4월 30일 수요일
영아 또는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내용 중 기하(공간 및 도형)에 관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